카테고리 없음

<콰이어트 플레이스2> 전체 줄거리 결말 (2021) 소리없는 스릴러영화추천!

by 포ㅇ| 2021. 6. 25.
반응형

 

 

<콰이어트 플레이스> 줄거리/결말보러가기

 

[공포] - 콰이어트 플레이스 결말포함 줄거리 / 소리내면 죽는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결말포함 줄거리 / 소리내면 죽는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A Quiet Place, 2018​ / 소리내면 죽는다 / 서스펜스,공포 ㅣ 미국 ㅣ 90분 ㅣ 2018.04.12 개봉 감독 존 크래신스키 출연 에밀리 블런트(에블린 애보트), 존 크래신스키(리 애보트), 노

real-movie.kr

 

 

 

01. 사건 발생 1일차

애보트 가족은 아들 마커스의 야구경기 응원을 위해 동네 경기장으로 향하고, 그 곳에서 에밋과 인사를 한뒤 경기를 지켜봅니다.

에밋은 자신의 첫째 아들이 3루를 돌아 홈으로 달리는데 접전임에도 슬라이딩을 하지않고 홈으로 들어와 포수에게 아웃을 당하게되자 다이빙을 하지 그랬냐고 아쉬워하고 리건에게 다이빙하다를 수화로 어떻게 하냐고 묻게됩니다.

그러던 중, 근처의 개가 하늘을 향해 짖어대고 하늘에선 커다란 운석같은 것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 후, 갑자기 정체모를 괴물이 나타나 공격을 가하였고 마을이 아수라장이 됩니다.

이 때 괴물이 소리를 감지한다는 것을 눈치챈 리와 리건은 괴물의 공격으로 인해 무참히 죽임을 당하는 난장판 속에서 괴물을 피해 도망칩니다.

 

02. 사건 발생 474일차

집을 습격한 괴물 두마리를 모두 처치했지만 더이상 이곳에 머물수 없게된 에블린,리건,마커스는 아기를 데리고 길을 나섭니다. 이때에 아기가 울 것을 대비한 상자와 상자속 아기의 산소를 책임질 산소통을 챙기죠.

집을 떠난 애보트 가족은 모래를 뿌려놓은 길을 따라 걷다가 모래길이 끝나는 부분까지 오게되었고, 잠시 망설이다 앞으로 조심히 계속 발걸음을 옮깁니다.

그리고 버려진 공장에 도착하게되는데, 누군가 만들어놓은 트랩을 건들여 소리가 나게되면서 위험에 처하게되죠. 그리고 마커스가 커다란 덫에 밟게되면서 큰 부상으로 비명을 지르게됩니다.

거기다가 아기까지 울게되자 산소호흡기를 씌워 상자속에 넣고 마커스를 부축하여 뛰기시작합니다.

공장내부로 달려간 이들은 스카프와 모자로 얼굴을 가린 한 남자를 만나게되고, 그를 통하여 지하 은신처로 안내해 간신히 괴물을 피하게되죠.

남자는 에블린에게 물과 식량이 부족하니 여기에 머무를 수 없다고 말합니다.

에블린은 남자가 과거에 야구 경기장에서 만났었던 에밋 임을 눈치채죠. 에밋은 사건 발생 당일 아들이 죽었으며 아내는 11주 전에 죽었다고 말합니다.

 

03. 섬의 생존자들이 보내는 신호

리건은 마커스에게 백색소음을 들려주기 위해 라디오에 헤드폰을 연결하여 씌워주었고 채널을 돌리다가 흘러나온 노래때문에 놀라게됩니다. 다행이도 이 은신처는 콘크리트가 두꺼워 소리가 밖으로 새어나가지 않았습니다. 에밋은 그 노래는 라디오채널에서 4개월전부터 반복재생되는 노래일뿐이라 말하죠.

밤이되자 리건은 마커스를 조용히 깨워 벙커 안에서 발견한 지도와 채널이 정리된 책을 보여주며 라디오채널에서 나오는 노래가 근처 섬 생존자들이 보내는 신호라고 주장합니다.

기찻길을 따라 해안으로 가서 보트를 찾아 섬으로 가는 계획을 설명하죠.

섬으로가서 라디오채널에 인공와우(리건이 1편에서 발견한 괴물이 싫어하는 노이즈)의 소리를 재생한다면 모두를 구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마커스는 발을 다쳐 이동할 수 없는데다가 너무 위험하다 생각해 반대를 하자 리건은 라디오를 계속 듣고 있으라는 메모를 남긴 뒤 샷건과 앰프를 챙겨 혼자 기찻길을 따라 갑니다.

마커스는 리건이 떠난 걸 알아채고 에블린에게 말하였고, 에밋은 에블린의 부탁으로 리건을 찾아나섭니다.

기찻길을 따라 걷던 리건은 기차역에 탈선한 객차 한 칸에 올라타 살펴보던 중 운전실에 구급상자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잘 열리지 않는 문을 열어 구급상자를 챙기게되지만 기관사의 해골이 튀어나오면서 그만 소리를 내버리고 맙니다.

이 소리에 괴물이 습격해오고 리건은 인공와우와 앰프를 이용해 괴물을 무력화시킨다음 샷건을 쏘지만 빗맞게되죠. 샷건을 재장전하면서 위기에 처해지나 에밋이 소통으로 괴물을 죽이면서 리건을 구합니다.

한편, 공장에 남아있던 에블린은 마커스를 치료할 약과 아기를 위한 산소통을 구하기위해 은신처를 나오게됩니다. 마커스는 엄마 에블린에게 나가지말라고 반대했고, 에블린은 마커스를 설득하죠.

04. 엄마 말씀 안듣는 아이는 미워.. (결말/스포주의)

 

밤이되었고 아직도 에블린이 돌아오지 않자 불안한 마커스는 지하 밖으로 나와 공장 안을 돌아다니게됩니다.

그러다가 부패된 에밋의 아내 시체를 발견하여 그만 비명을 지르게되고 괴물이 공장을 습격하죠.

마커스는 지하로 도망가 아기가 들어있는 상자와 라디오를 챙겨 벙커안으로 급히 숨는데 성공하지만 이 때 수건을 빗장 사이에 끼우지 않고 닫게되어 그만 벙커에 갇히게됩니다.

한편, 에밋과 리건은 보트들이 있는 선착장에 도착하게되는데, 부교 끝에 앉아있는 한 소녀를 발견하게됩니다.

소녀에게 다가간 에밋은 소녀에 의해 갑자기 목에 올가미가 채워지게되죠.

그리고 갑자기 사람들이 몰려와 리건의 소지품을 빼앗아 데려가려던 그 때 에밋은 리건에게 다이빙 제스처를 보여주었고 소리를 내어 괴물을 유인해 난장판을 만들어놓습니다.

괴물을 피해 물속으로 뛰어든 에밋은 올가미에 묶여 도망칠 수 없었고, 그 때 괴물이 물 속으로 뛰어들었다가 이내 뒤에 보트위로 도망을 칩니다. (괴물들이 물을 무서워한다는 사실을 알게됨)

그시각 마커스는 벙커에 갇혀 산소부족으로 위기에 처하게되었고, 하는 수 없이 아기의 산소통을 빌려 간간히 숨을 쉬게되지만 산소통 마저도 거의 떨어져가고 있어 결국 기절합니다.

약과 산소통2개를 챙긴 에블린이 공장에 다다랍고 괴물의 인기척에 급히 달려갑니다. 그리고 산소통 한개를 바닥에 놓고 권총으로 괴물을 유인한 뒤 산소통을 쏴서 괴물을 폭파시키려했지만 너무 멀쩡해..실패하고말죠.

하지만 공장의 소화용 스프링쿨러가 작동하면서 괴물의 주의가 흐트러지게되고 그 사이에 지하로 달려가 마커스가 숨을 쉴 수 있게 한 다음 함께 벙커에 숨게됩니다.

한편, 섬에 도착한 에밋과 리건은 캠프파이어를 하고있는 사람들을 발견하게됩니다.

그리고 지도로 추정되는 한 남자와 대화를 하게되죠. 사건발생당시 괴물이 수영을 못한다는 것을 정부가 인지하였고 최대한 많은 사람들을 배에 태워 이 섬으로 대피시키려했지만 사람들이 서로 먼저 가겠다고 하다가 습격을 받아 12척 중에 2척밖에 섬에 도착하지 못했다고 말합니다.

리건은 인공와우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자신의 계획을 지도에게 전했고, 지도자도 이를 받아들이죠.

에밋은 해변에서 아들을 생각하며 슬픔에 잠겨있던 중 이상한소리를 듣게되고, 그곳에서 보트하나를 발견하게됩니다. (물을 무서워한 괴물이 보트로 피신했고 그대로 떠내려와 섬에 도착한것)

심상치 않은 상황을 눈치챈 에밋은 마을로 달려 사람들에게 도망치라 소리치지만 이미 괴물이 난입하고맙니다.

아이들을 안전한 곳으로 피신시킨 지도자와 에밋,리건은 차를 타고 클락션을 울리며 괴물을 유인하고 마을 옆 라디오 방송국으로 달리죠.

방송국에 도착한 셋은 셔터를 조금 열어 안으로 진입하고 리건과 에밋이 안으로 통하는 문을 여는 사이 지도자는 가족이 걱정되 마을로 가겠다고 말하는 도중 조금 열려진 셔터사이로 뻗어 온 괴물의 팔에 의해 끌려갑니다.

에밋과 리건은 방송국안으로 들어가지만 괴물은 계속 쫓아오죠.

리건은 간신히 깨진 창문으로 통제실에 들어가는데 성공하지만 그 과정에서 소리를 내게되어 괴물이 다가옵니다.

그 시각, 에블린은 벙커안으로 급히 들어오느라 챙겨오지 못한 약품을 챙겨 다시 들어가려는데 괴물이 그 소리를 듣고 다가오고 있었죠.

에블린은 급히 벙커에 들어가 문을 닫으려하지만 괴물이 문을 뜯어버리고 팔을 뻗어 들어오려해 셋은 위기에 빠지게됩니다.

한편, 통제실에 리건을 들이고 난 에밋은 다가오는 괴물과 마주하게되면서 위기를 맞게됩니다.

이 때 리건이 인공와우와 마이크를 이용해 방송국 채널의 소리가 노래에서 인공와우의 노이즈로 바뀌었고 괴물이 무력화되죠.

리건은 채널에서 흘러나오는 인공와의 노이즈 소리를 방송국 내에서도 들리게 틀곤 쇠파이프로 괴물에게 다가가 꿰뚫어버립니다.

 

이때, 리건에게 들은대로 라디오를 듣고있던 마커스는 인공와우의 노이즈가 들리자 라디오를 들고 서서히 벙커밖으로 나와 책상위 권총을 들어 괴물을 향해 쏩니다.

(쿠키영상은 없습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2> 영화후기

2018년 개봉했던 공포스릴러영화 <콰이어트플레이스>의 두번째 작품으로써, 전작의 흥행과 호평으로 바로 속편제작이 확정되었습니다.

<콰이어트플레이스2>는 1편에서 생략되었었던 괴물의 첫 습격 장면으로 시작되죠.

시리즈물이라 1편부터 보실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1편에선 아이들을 괴물로부터 지켜내는 부모님을 볼 수 있었다면 2편에선 조금 자란 아이들이 용기를 내어 괴물에게 대적한 성장장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허나, 1편에서 느꼈던 큰 긴장감과 스릴감을 2편에선 조금 덜하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리고 3편의 제작소식이 들려오기도 합니다. 2023년 3월 31일 개봉예정으로 직계속편보다는 스핀오프라고하네요.

반응형

댓글0